김광현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광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국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한국인 투수 김광현(32)이 메이저리그(MLB) 야구카드 제조사인 톱스(Topps)가 선정한 ‘올스타 루키팀’ 일원으로 선정됐다.

톱스는 20일(한국시간) 트위터에서 톱스 올스타 루키 팀 명단을 공개했다.

김광현은 올스타 좌완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김광현은 올해 세인트루이스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8경기 39이닝 3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2 등 뛰어난 성적을 남겼다.

김광현은 미국야구기자협회(BBWAA) 투표로 선정하는 내셔널리그(NL) 올해의 신인상 후보에 올랐으나 득표에 실패한 바 있다.

NL 신인왕 투표에서 1위에 오른 데빈 윌리엄스(밀워키 브루어스)는 톱스 올스타 루키 팀의 불펜투수로 선정됐다.

NL 신인왕 득표에서 2·3위를 차지한 알렉 봄(피츠버그 파이리츠), 제이크 크로넨워스(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각각 3루수, 2루수 부문 올스타로 선정됐다.

아메리칸리그(AL) 올해의 신인상을 만장일치로 수상한 카일 루이스(시애틀 매리너스)는 올스타 루키 팀 외야수 3명 중 한 명으로 뽑혔다.파워볼사이트

월드시리즈(WS) 우승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토니 곤솔린은 올스타 루키 팀 우완 투수로 선정됐다.

톱스 올스타 루키 팀 명단 [톱스 트위터. 재판매 및 DB 금지]
톱스 올스타 루키 팀 명단 [톱스 트위터. 재판매 및 DB 금지]
기사 이미지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아이즈원이 ‘쇼 음악중심’에 출연했다.

21일 오후 진행된 MBC ‘쇼 음악중심’은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아이즈원은 ‘환상동화’로 무대에 올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완벽한 칼군무와 물오른 미모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에는 헨리, 노라조, 몬스타엑스, Stray Kids, 아이즈원, WOODZ(조승연), 하성운, 쪼꼬미, 모모랜드, 박지훈, AB6IX, JBJ95, 이달의 소녀, 나띠, 시크릿넘버, TREASURE, P1Harmony, DRIPPIN, STAYC(스테이씨), 블링블링이 출연했다.

지난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당인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를 지낸 최배근 건국대 교수는 2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020년 이순신 장군”이라고 주장했다.

최배근 건국대 교수
최배근 건국대 교수

최 교수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추 장관은 민주공화국을 거부하고 ‘검찰공화국’을 유지하려는 검찰에 대한 개혁에 온몸을 던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추 장관 교체를 입에 담는 이들이 바로 토착왜구 혹은 그들의 협력자”라고 했다.

전날 여권에선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추 장관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교체 필요성을 건의했다는 얘기가 나왔다. 이 대표가 지난주 문 대통령과 독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여권에선 이 대표가 추미애·김현미 장관에 대한 시중의 여론을 전하면서 ‘교체 필요성’을 건의했다는 말이 나왔다. 그러나 이 대표는 “(문 대통령과) 독대한 것은 맞는다”면서도 “(개각 관련) 누구누구 하는 것은 오보”라고 부인했다.

관련 보도가 나온 이후 추 장관은 페이스북에 “매일같이 사안의 본질은 제쳐두고 검찰총장과의 갈등 부각과 최근에는 장관의 거취를 집중적으로 여론몰이를 하는 보수언론 등을 보며 참을 수 없는 압통과 가시에 찔리는 듯한 아픔을 느끼지 않을 때가 없었다”고 적었다.파워볼사이트

이후 민주당 의원 사이에선 추 장관을 지지한다는 글이 잇따랐는데 최 교수도 이에 거든 것이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19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이인영 통일부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19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이인영 통일부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

앞서 민주당은 군복무 중 휴가 미복귀 의혹을 받았던 추 장관의 아들을 안중근 의사에 비유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민주당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지난 9월 “추 장관의 아들은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 군인본분)’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당시 야권에서 강하게 비판하자 민주당은 논평에서 해당 부분을 삭제했다. 이후 박 대변인은 “앞으로 더 신중한 모습으로 논평하겠다”고 밝혔다.

이글스 출신 타팀 코치? 최원호 감독대행?
젊고 역동적인 팀 컬러 만들 새 감독 이미 확정?


[파이낸셜뉴스]

한화 이글스 정민철 단장
한화 이글스의 새 감독 선임 발표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달 중 새 감독 발표라는 큰 윤곽이 나온 가운데 현재 진행중인 한국시리즈(KS)가 끝난 직후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약 한 달째 이글스 새 감독 후보들이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김경문, 선동열 등 거장들을 시작으로 최원호 현 감독대행, 이글스 출신의 타팀 코치들이 그들이다.

이글스의 새 감독 선임이 한국시리즈가 끝나가는데도 발표되지 않아 많은 관측들이 나오고 있다.

여러 관측 가운데 이글스 40대 젊은 대표이사와 단장과 손발을 맞출 수 있는 젊은 지도자가 한화의 새 감독이 될 것이라는 게 중론이다.

일각에서는 최 감독대행의 승진보다 이글스 출신 다른 팀 코치의 감독 선임이 유력하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글스가 최 감독대행을 감독으로 승진시키려했다면 한국시리즈와 관계없이 발표했을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반면 대표이사가 취임한 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 감독대행의 승진 가능성이 여전히 살아있다는 시각도 있다.

정민철 단장은 정규 시즌이 끝난 뒤 팀의 베테랑들과 재계약하지 않으면서 젊은 팀을 강조해왔다.

정 단장이 “젊고 역동적인 팀 컬러로 강팀이 되기 위한 쇄신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한 것이 대표적이다.

정 단장의 말처럼 이글스를 젊은 팀 컬러에 강팀으로 만들 새 감독은 누구일까. 이글스의 새 감독 발표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 어쩌면 이미 결정됐는지도 모른다.

한편, 이글스는 이달 9일부터 마무리 훈련을 하고 있다. 최원호 감독대행은 대전에서 훈련중인 1군 선수단을 지휘하고 있다. 2군 선수들은 서산에서 훈련중이다.




#한화 #한화이글스 #야구 #이글스 #최원호 #한화감독 #정민철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포커스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호아 윤이섭 이현영상 바로보기

포커스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호아 윤이섭 이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포커스’ 11세 소년 윤이섭 군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20일 밤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나의 첫 번째 포크스타: 포커스’에서는 심사위원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 진행 아래 포크 스타 가수 찾기 과정이 공개됐다.

이날 기타를 배운지 약 3개월 차인 병아리 11세 뮤지션이 등장했다. 아직 미성을 가진 그는 깔끔하고 청아한 무대를 완성해냈다.

성시경, 김필, 박학기, 김종완, 김윤아 등이 모두 ‘부모 미소’를 지으며 소년을 바라봤다. 박학기는 “훌륭한 무대였다. 우리가 힐링되고 착해지는 느낌”이라고 말했고, 성시경은 “우리가 다시는 낼 수 없는 목소리”라고 감탄했다.

3개월 차임에도 안정된 스트로크를 선보이며 천부적 재능을 인정받았다. 윤이섭 군은 중국어 등 언어에도 탁월한 재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윤이섭 군은 5~6년 후를 기약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파워볼실시간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net ‘나의 첫 번째 포크스타: 포커스(Folk Us)’]

Post our comment